‘프리미엄 김밥’ 속속 선봬

“웰빙 담은 특급 김밥 납시오”…새우·아보카도·아몬드 등

Premium kimbob다양한 고급 재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김밥’이 인기를 끌고 있다. 코리아타운 플라자 푸드코트 분식점 ‘어울림’의 매니저가 다양한 김밥들을 정리하고 있다.

김밥은 한인에게는 햄버거와 같은 존재다. 시간이 없어 컴퓨터 앞에 붙잡혀 있을 때도 종종거리며 바쁜 길을 재촉할 때도 김밥 한 줄이면 허기를 달랠 수 있다. LA한인타운 어느 마켓에서나 4~5달러 정도면 2줄이 들어간 김밥 한 팩을 구입할 수 있다.

김밥의 기본 재료는 어묵, 시금치, 단무지, 우엉, 당근, 소시지 등. 속 재료와 밥을 김에 올리고 돌돌 말면 된다. 하지만 최근 김밥이 다른 속내(?)를 품기 시작했다. 내용물이 바뀌었다. 속이 다르니 때깔도 사뭇 다르다.

시티센터 푸드코트에 최근 오픈한 K-롤(roll)은 프미리엄 김밥 전문점이다. 메뉴를 면면히 살펴보니 이름들이 낯설다. 불고기김밥, 매운제육쌈김밥, 새우튀김과 게살김밥, 햄&치즈아몬드김밥, 매운멸치와호두김밥 등 평소에는 듣도 보도 못했던 김밥 종류가 줄줄이다.

이름처럼 재료도 다르다. 아보카도며 아몬드, 호두, 새우튀김 등의 낯선 내용물들이 김밥에 들어가 있다. 퓨전 웰빙 스타일 김밥이다. K-롤의 클라라 김 사장은 “김밥 안에 다양한 야채가 들어간다. 한마디로 웰빙 음식으로 손색이 없다는 생각이다”며 “웰빙 콘셉트인 만큼 고기부터 야채, 소스 하나까지도 좋은 재료만을 엄선해 사용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코리아타운플라자 지하 푸드코트내 분식점 ‘어울림’은 LA김밥 트렌드를 이끌어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우엉, 어묵, 참치 등 기본 김밥 외에도 연어스킨김밥, 새우튀김김밥, 쌈밥김밥, 돈까스김밥 등 김밥 종류만도 20여 가지를 선보이고 있다.

이 식당의 매니저는 “처음 오픈했을 때보다 김밥 종류가 훨씬 다양해졌다. 계속해서 김밥을 개발하고 있다”며 “중장년층이 우엉이나 어묵김밥 등을 선호한다면 젊은층이나 타인종은 퓨전김밥을 더 많이 찾는다”고 말했다.

버몬트에 있는 분식점 김밥천국은 메뉴판에 일반김밥과 프리미엄김밥을 아예 분리했다. 깻잎, 소시지, 김치김밥 등은 일반김밥으로 아보카도김밥, 돈까스김밥, 새우튀김김밥 등은 프리미엄김밥으로 포함된다. 김밥천국의 이의진 사장은 “프리미엄김밥 종류는 아무래도 비한인 고객 선호하는 편이다. 또 회의나 이벤트 등을 위한 단체 주문시에도 색다른 재료를 사용해 비주얼이 다른 새우나 돈까스김밥의 인기가 높다”고 설명했다.

이런 프리미엄김밥은 재료가 다른 만큼 일반 김밥과는 가격에서도 차이가 난다. 김밥천국의 경우 일반김밥은 6달러. 프리미엄김밥은 7~9달러대다. K롤의 김밥가격은 6.50달러~7.95달러. 어울림 역시 일반김밥은 3.50달러, 새우튀김김밥이나 연어스킨김밥은 6달러다.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4126272